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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AI 2기[스나이퍼팩토리] 한컴AI 2기 - AI개발자 교육 3주차

회원카카오 소셜로그인을 구현해봤다.전체 과정은 (1) 카카오 개발자 설정 → (2) Supabase 대시보드 설정 → (3) 프런트엔드 코드 구현 순으로 진행된다.이하 서술은 내가 디스코드 스레드에 올린 내용대로.1. 카카오 Developers 설정먼저 카카오 개발자 센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해야 합니다.1. 카카오 개발자(Kakao Developers)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하고, **'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2.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거나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3. [제품] 메뉴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활성화합니다.4. [카카오 로그인] > [Redirect URI] 메뉴로 이동하여 Supabase의 콜백 URL을 등록합니다. URL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https:/..

한컴AI 2기 2025.07.18

한컴AI 2기[스나이퍼팩토리] 한컴AI 2기 - AI개발자 교육 2주차

디스코드 활용새로운 채팅채널 질문답변게시판이 생겨서, 기본 설치에 관한 스레드를 만들었다.vite를 설치하고 테일윈드 css를 임포트 하는 방법을 포스트했다.레이아웃 UI만들 때 자주 쓰던 루시드 아이콘 설치도 함께 포스트했다.React 1. useState 복습더보기🔹 설명**컴포넌트 상태(state)**를 저장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게 해주는 React Hook상태가 바뀌면 해당 컴포넌트는 자동으로 리렌더링🔹 예제import { useState } from 'react';function Counter() { const [count, setCount] = useState(0); return ( 현재 카운트: {count} setCount(count + 1)}>증가 ..

한컴AI 2기 2025.07.11

[바이브코딩] MD5 배틀 시뮬레이터 제작기 3일차

원래의 채팅방으로 돌아와서 영역전개!8속성이 조금 아쉬워서 8종족을 추가해볼까하다가 찾은건데, 마족 언데드 정령 용족같은애들이 방어상성이 있으면 더 괜찮겠다싶어. 현행 해시코드에서 얻어쓰면되겠는데 [8속성 & 8종족 리스트] 8속성 (공격과 방어에 모두 적용): 화(火) 수(水) 지(地) 풍(風) 광(光) 암(暗) 뇌(雷) 금(金) 8종족 (방어에만 적용되는 특성): 인간(Human) 엘프(Elf) 드워프(Dwarf) 오크(Orc) 언데드(Undead) 정령(Spirit) 용족(Dragonkin) 마족(Fiend) 이 케이스는 목 대신 뇌를 썼는데, 목 존치 vs 뇌 대체 어느쪽이 나아보여?AI의 답변은 이랬다.이 의견대로 진행하긴 했는데, 개발 완료 시점에서 돌아보니 막상 초목 속성이 없는 게 아쉬웠다..

AI 공부 2025.07.05

[바이브코딩] MD5 배틀 시뮬레이터 제작기 2일차

업로드 하고 보니 작은 디스플레이에서는 UI가 깨진다. 불만이었던 버전도 수정요구 ㄱㄱ나쁘진 않은데, 폰에서도 볼 수 있게 UI를 고려해서 개선해줘. 그리고 직역했던 기술명들은 음역으로 해줘.이러고도 만족스런 결과가 안나와서 (아햏햏스러운 한글기술명으로 회귀)기술명에서 속성은 암은 다크, 화는 파이어처럼 표기되어야 자연스러워져. UI의 최대 너비는 300px정도로 잡자. 모바일에서 많이 깨져. 티스토리에 올릴수있게 통으로 부탁할게.프롬프팅하고, UI에 대해서도 요구했다.기술명은 정상화 됐는데, 미디어쿼리 방식은 티스토리 HTML모드 직접게시에 유효하지 않아보였다.1. UI개선 코드펜 형태로 만들고 UI를 개선해보자. 작은 디바이스에서도 보여줘야하니까, 두 플레이어의 이름과 배틀장면만 중요하게 여기자. 해..

AI 공부 2025.07.04

[스나이퍼팩토리] 한컴AI 2기 - AI개발자 교육 1주차

강사 : 구디사는개발자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하다 역설하심.clean code는 중요하지않다. 주관적, 기업 문화마다 색깔이 다름. (연차 쌓이고 고민할 것)포트폴리오가 why수준을 대답할수있으면 ok.프론트 포폴에서 중요한 건 UI. (투박한 to do list 같은 건 ㄴㄴ..)향후 :Next.js와 React 중 하나 이상을 고르게될수있음 (리액트로 하다가 next로 마이그레이션을 할수도있음)커리어 :클래스가 차별화되려면.. 1. 출신(), 2. 전달력(이게 젤 어려움.. 템포, 사용 언어 등), 3. 커리의 메리트 (패캠같은 선도자가 앞서있음)신규창업자는 정부지원아니면 쉽지않음. (팀빌딩이 안돼있으니까) mingo.team슈퍼베이스로 서비스 제공중이심(아마존 아닌 네이버 클라우드 쓰시는중)댓글기능 돌..

한컴AI 2기 2025.07.04

[바이브코딩] MD5 배틀 시뮬레이터 제작기 1일차

어제 제미나이 2.5 프로를 구독하기 시작했다. 오늘 특이점이 온다 마이너 갤러리를 보니, 바이브 코딩 대회가 열린다고한다.깡통 계정으로 재미난 시도를 해보고싶었고, 지하철에서 재밌을 것을 열심히 고민해봤다. 과거 아스트랄 투닥투닥을 재미나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와 비슷한 MD5 배틀 시뮬레이터를 만들기로 결정했다.첫 프롬프트2. 능력치 및 타입 책정32자리의 해시를 2자리씩 끊어 능력치를 배분하는 방식은 아주 좋습니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해시 (32자리): e4d909c290d0fb1ca068ffaddf22cbd0 (예시)2-1. 능력치(Stat) 책정 (총 12자리 사용)포켓몬의 HABCDS처럼 6개의 능력치를 정의하고, 해시의 앞 12..

AI 공부 2025.07.01

당신의 이름에 숨겨진 운명은? MD5 이차원 배틀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름에 담긴 고유한 '바이브'를 전투로 풀어내는 MD5 배틀 시뮬레이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혹시 "내 이름은 뭔가 강한 기운이 있는 것 같아" 혹은 "이 캐릭터 이름은 왠지 약해 보여" 같은 생각을 해보신 적 없나요? 이 게임은 바로 그 '기운', 즉 '바이브'를 코드로 해석하여 눈앞에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이 게임은 완벽한 밸런스보다는, 이름이라는 단 하나의 단서에서 모든 것이 결정되는 '운명'과 '우연'의 재미에 집중했습니다. 당신의 이름이 어떤 캐릭터로 태어나 어떤 대결을 펼치게 될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게임 방법 (How to Play)게임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아래 있는 플레이어 1과 플레이어 2의 입력창에 원하는 이름을 각각 입력하세요. (본인 이름, 친구 ..

AI 공부 202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