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름에 담긴 고유한 '바이브'를 전투로 풀어내는 MD5 배틀 시뮬레이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혹시 "내 이름은 뭔가 강한 기운이 있는 것 같아" 혹은 "이 캐릭터 이름은 왠지 약해 보여" 같은 생각을 해보신 적 없나요? 이 게임은 바로 그 '기운', 즉 '바이브'를 코드로 해석하여 눈앞에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완벽한 밸런스보다는, 이름이라는 단 하나의 단서에서 모든 것이 결정되는 '운명'과 '우연'의 재미에 집중했습니다. 당신의 이름이 어떤 캐릭터로 태어나 어떤 대결을 펼치게 될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게임 방법 (How to Play)
게임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아래 있는 플레이어 1과 플레이어 2의 입력창에 원하는 이름을 각각 입력하세요. (본인 이름, 친구 이름, 좋아하는 캐릭터 이름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 'BATTLE START' 버튼을 누르세요.
- 두 이름에서 비롯된 고유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운명의 대결을 감상하세요!
(게임은 아래에 있습니다)
'바이브'는 어떻게 캐릭터가 될까? (The System)
이 게임의 핵심은 여러분이 입력한 이름이 MD5라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32자리의 고유한 **'운명 코드(해시)'**로 변환되는 것입니다. 이 코드가 바로 캐릭터의 설계도이며, 저희는 이 설계도를 조각내어 캐릭터의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 능력치 (Stats): 운명 코드의 특정 부분은 캐릭터의 체력(HP), 공격력, 방어력 등 6가지 기본 스탯으로 변환됩니다. 이 값들은 화면에 S, A, B, C, D, F 랭크로 표시되어, 내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 8속성 (Element): 운명 코드의 또 다른 부분은 캐릭터의 주 속성(화, 수, 뇌, 풍, 광, 암, 지, 금)을 결정합니다. 속성은 공격과 방어 상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8종족 (Race): 캐릭터는 인간, 엘프, 드워프, 오크, 언데드, 정령, 용족, 마족 중 하나의 종족을 부여받습니다. 종족은 특정 속성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저항력(방어 특성)을 갖게 해, 전투에 변수를 더합니다.
- 3개의 기술 (Moves): 캐릭터는 3개의 고유한 기술을 가집니다. 이 기술들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원칙에 따라 위력과 명중률이 반비례 관계를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강력한 한 방을 노릴 수도, 안정적인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See the Pen 모든 것은 이름에서 시작된다. by XinKer-Kim (@XinKer-Kim) on CodePen.
개발자를 위한 뒷이야기 (For Nerds 🤓)
이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더 깊게 알고 싶으신가요? 키보드의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고 '콘솔(Console)' 탭을 확인해 보세요.
캐릭터가 생성될 때의 정확한 능력치와, AI가 어떤 계산을 통해 기술을 선택하는지(마무리 모드, 기대 데미지 계산 등) 실시간으로 엿볼 수 있습니다.
과연 최강의 '바이브'를 가진 이름은 무엇일까요?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이름을 시험해보며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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