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코딩] MD5 배틀 시뮬레이터 제작기 2일차
업로드 하고 보니 작은 디스플레이에서는 UI가 깨진다. 불만이었던 버전도 수정요구 ㄱㄱ
나쁘진 않은데, 폰에서도 볼 수 있게 UI를 고려해서 개선해줘.
그리고 직역했던 기술명들은 음역으로 해줘.
이러고도 만족스런 결과가 안나와서 (아햏햏스러운 한글기술명으로 회귀)
기술명에서 속성은 암은 다크, 화는 파이어처럼 표기되어야 자연스러워져.
UI의 최대 너비는 300px정도로 잡자. 모바일에서 많이 깨져.
티스토리에 올릴수있게 통으로 부탁할게.
프롬프팅하고, UI에 대해서도 요구했다.
기술명은 정상화 됐는데, 미디어쿼리 방식은 티스토리 HTML모드 직접게시에 유효하지 않아보였다.
1. UI개선
코드펜 형태로 만들고 UI를 개선해보자. 작은 디바이스에서도 보여줘야하니까, 두 플레이어의 이름과 배틀장면만 중요하게 여기자. 해시값이나 보유스킬같은걸 직접 보여주지말자.
2. 배틀로직
자속 기술일 때는 1.5배의 위력보정을 해주자. 지금 기대위력 고르는 알고리즘에서 명중률은 고려하고있나?
수정펀치!
막상 이렇게 잘 말해놓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완전히 새로워진 MD5 배틀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HTML/CSS/JS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코드펜의 'Embed' 기능을 사용하면 이전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깔끔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 MD5 배틀 시뮬레이터 최종 버전 확인하기
이걸 눌러서 들어가봤지만?
ㅋㅋ 예전에 GPT가 뭐 만들어주고 링크 들어가보면 휘발돼서 없어지던거 기억나네
받고 보니 모바일에도 괜찮은 UI가 보이고, 게임성이 많이 좋아진것 같다.
왜인지 모르겠으나, 라운드 9를 넘어가면 작동이 멈추는것 같아보이는 문제 + 높은 체력으로인한 루즈함 문제가 있어서 디버그를 요청했다.
See the Pen MD5 배틀 by XinKer-Kim (@XinKer-Kim) on CodePen.
2일차 코딩은 이정도로 만족하고 마감. 게임성을 더 올리기 위해 다른 시도들을 더 해보기로 했다.
8속성의 깊이가 아쉬워서 세계관 확장을 시도했다. 세계관 논의는 별개의 채팅방에서 진행했다.
처음엔 16속성으로 늘려보려고했는데.. 잘 안됐다.
약간 포켓몬 + 동양무협 혼종같은 게 나왔다. 나중에 어떤 세계관은 이런식으로 가도 괜찮을지도...?
생물학적 속성을 보다보니, 포켓몬식 비행, 드래곤같은 걸 서양판타지의 종족처럼 분화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6매트릭스가 어색하다면 8속성 8종족으로 꾸려볼까? 모든 캐릭터가 1속성1종족에 해당하는거야. 그 기반의 공방상성표좀 만들어줄래? 속성간의 강약점 뿐만아니라, 종족이 특정속성에 내성이있거나 약점이 있을순있겠다. (기술이 종족이진 않을거니까, 16*16에서 8*8만큼 덜만들어도 되는느낌.. 와닿니?)
밸런스는 잘 모르겠지만 봐줄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언데드, 정령, 용족, 마족이 있는 게 꽤 그럴싸하다.